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명절 선물 뭐가 좋을까? 보낸 선물과 받은 선물로 비교

by 행복마카롱 2023. 9. 22.

명절이 다가오면 고민이 많아지죠.

요즘엔 부모님께는 현금으로 많이들 하시지만

선물로 해야 할 곳도 있고

저희도 명절때마다 고민을 많이 하는 부분이에요.

 

 산 선물 목록

1. 스카프

스카프

요새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져서

감기 걸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죠.

환절기이기도 하고

어머니께 드리려고 닥스에서 구매했어요.

어느 옷에나 어울리게끔 

너무 화려하지 않고 

무난한 걸로 골랐어요.

 

 

이렇게 포장도 깔끔하게 했주셨어요.

포장박스가 화이트라 깔끔해 보이고

리본으로 예쁘게 묶어주셨어요.

환절기인 지금 목을 보호하기에

딱 좋은 선물인 거 같아요.

 

2. 배, 사과 세트

 

저희가 직접 사서 보낸 게 아니고

업체에서 바로 배달해 주기 때문에

실물 사진은 없어요.

짝꿍의 회사에서 거래하는 업체이기도 해서

명절 때는 대부분 여기에서 구매를 해요.

다른 과일 세트도 다양하게 있지만

명절에는 사과와 배는 필수일듯해서

사과, 배 혼합세트로 골랐어요.

제일 무난한 명절선물이기도 해요.

 

3. LA갈비

 

많이들 선물하시는 것 중 LA갈비가 많죠.

저희도 시댁과 친정에 보냈어요.

작년에 비해 가격이 조금 올랐어요.

명절이니 고기는 많이는 사시고 

LA갈비는 그중에서도 제일 많이 구매하실 듯해요.

명절엔 뭐니 뭐니 해도 고기를 뜯어줘야죠~ㅎ

 

4. 반건시 곶감

고마운 분께는 곶감으로 선물 보냈어요.

설날에 이 곶감을 선물로 받은 적 있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반건시라 촉촉하고 달콤하고.

그래서 저희도 이번 명절에는

반건시곶감으로 보내드렸답니다~!

 

 


받은 선물 목록

1. LA 갈비

 

역시 명절엔 고기! ㅎㅎ

저희도 LA 갈비를 받았어요.

역시 명절에는

LA갈비가 많이 선물로 하나 봐요.

저희도 구매를 하고

받은 걸 보면요..ㅎㅎ

 

2. 와인

 

명절 때마다 와인은 항상 

선물로 들어오는 거 같아요.

짝꿍은 와인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와인 선물을 좋아해요.

포장도 고급스럽고

와인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와인을 선물로 드리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전통주 같은 것도 좋겠죠?

 

3. 상품권

명절선물 중에 상품권도 빼놓을 수 없죠.

많은 분들이 상품권을 선호하실 듯해요.

현금처럼 쓸 수 있기도 하고

내가 원하는 걸 살 수 있으니까요.

물론 저도 상품권 사랑해요! 

가장 무난하고 선물하기에도 좋을 듯해요.

 

4. 건강식품

 

명절선물하면 건강식품도 빼놓을 수 없죠.

요즘엔 많은 건강식품들이 있고

많이들 챙겨드시니 

몸에 맞는 건강식품을 선물하는 것도 좋죠.

이번 명절에는 이 제품을 선물로 받긴 했는데

저희가 먹지는 못할 거 같아요.

저랑 짝꿍은 열이 많아서 삼은 먹질 않아요..ㅜㅜ

그래서 다른 가족에게 드릴 예정이에요.

 

5. 반건시곶감

 

설날에도 반건시 곶감을 받았는데

이번에도 곶감을 받았어요.

이번엔 대봉으로 받았네요.

곶감도 여러모로 선물로 좋을 거 같아요.

가을이기도 하고 ㅎㅎ

간식으로 냉동실에서 하나씩 꺼내서

먹으면 포만감도 느껴져요.

어른 아이 할거 없이 좋아할듯해요.

 

6. 한과

 

1년 전에 감귤한과?  받은 적이 있었는데

거의 먹질 않았어요.

한과는 솔직히 좋아하시는 분들만 좋아하실 거 같아요.

이번에 받은 건 생강한과인데요.

박스 안에 3봉이 들어있어요.

맛이나 볼 겸 한봉은 뜯어서 먹어봤는데 

나쁘진 않았어요.

생강맛이 입안에 쏴악 돌았어요.

그저 제가 별로 좋아하지 않을 뿐.

어르신들께서는 좋아하실 거 같아요.

저희도 한봉은 뜯었으니 한봉만 놔두고

2봉은 시댁에 보내 드릴예정이에요.

 


 

감사했던 마음을 선물로 보내드리고

받은 선물들도 감사한 마음으로 받았어요.

비싸고 고급스러운 선물들도 좋지만

너무 부담스럽지 않은 선에서 

마음을 선물할 수 있는 정도로도 

충분히 전달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